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테크에 지친 당신을 위하여 ~! (feat. 김원철 님)

by 블룸진쌤 2022.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쁨율맘 입니다.

2틀에 걸처 김원철님의 ' 10년후에 변하지 않을 부동산 투자의 정석 ' 을

재미나게 읽어는데요~!

장마다 너무좋은 정보들이 쏙쏙 박혀 있어 시간가는줄 몰랐네요~

특히나 맺는 말에 써 주신 글들이 큰 위안이 되었는데요~!

 

 

.

 

 

김원철 님의 강의를 들은 따님 의 질문에 답에서 진정성을 느꼈고 특히나 신뢰도가 더 쌓였습니다~!

 


'얼마전 모처에서 특강을 했는데, 딸이 수업을 들으려 왔다. 어리기만 한 줄 알았던 딸내미가 어느새 커서 아빠의 수업까지 들으러 오게 되었다니, 은근 긴장이 되기도 했다.

그런데 수업을 마친 다음날 딸이 내게 이런 질문을 했다.

 

" 아빠 나 궁금한게 두 가지 있어 ."

"뭔데 ?"

" 하나는 이거야. 아빠는 아빠가 좋다고 이야기한 부동산을 모두 사?"

 

나는 가진 돈이 한정되어 있기에 내가 추천한 지역의 부동산 물건을 모두 살 수 없다고 대답했다.

 

" 아, 그렇구나. 그럼 두번째 질문. 아빠 말대로 하면 여유로운 부자로 살 수 있다고 했는데,

그럼 아빠는 부자야?"

 

아주 직설적인 질문 이었다. 다행이라면 딸이 이렇게 묻지 않았다는 것 이었다.

 

" 아빠 말대로 하면 다 부자로 산다는데, 우린 왜 이모양 이꼴이야?"

 

그래서 나는 아주 솔직하게 대답했다.

 

" 아빠는 직업적인 사명감도 있고 호기심도 많아서 좀 더 새로운 투자법들을 연구하다가 돈을 모두 날려버렸어. 그래서 부자가 되진 않았어. 그런데 중요한 건 그런 일 이 있었다고 하더라도 궁색하게 살아본 적은 없다는거지. 너도 그렇지 않니? 엄마 아빠가 돈때문에 싸우는거 본 적 있니?

~

또는 돈을 써야 할 데가 있는데 돈이 없어서 쩔쩔매는게 돈 떄문에 고생하는 것 이거든. 넌 그런 적 없잖아.

아빠도 그런 적 거의 없어. 이것이 바로 여유있게 사는거야"

 


 

그저 불안한 노후를 걱정하면서 살 것 인가. 그저 내게 주어진 일을 하면서 즐겁게 노후를 맞이할 것인가?

극도의 절약으로 종잣돈을 만드느라 내 귀한 청춘을 지쳐 쓰러지기 일보 직전의 상태로 만들 것 인가,

지식을 쌓으며 기회를 노릴 것 인가?

다시한번 더 말하지만, 부는 지식에 달려있다.

 

그리고 막상 엄청난부자가 되었다고해도, 그렇게 많은 돈을 쓸데도 없다.

나 자신을 누군가에제 자랑하기 위한 목적으로 쓰는 일을 제외한다면 말이다.

그러니 그런 부자가 되기 위해 청춘을 그렇게 우울하게 보낼 수 는 없지 않을까?

여유로은 삶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러나 지금의 삶도 중요하다.

 


 

종잣돈을 마련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절약' 밖에 없다.

그래서인지 알뜰살뜰한 ' 절약 노하우'가 많은 이들 사이에서 공유 되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이런 절약 노하우에는 한계가 있다.

아무리 절약을 해도 재테크를 위한 종잣돈을 마련하기까지는 꽤 오랜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그저 수치적으로 계산 한다면 60세가 되어서야 겨우 제테크를할 수 있을 것 이다.

이런 상황을 생각하면 당연히 지치게 된다.

종잣돈 마련을 위해 청춘을 흘려 보낸다고? 허무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냥써라!"

너무 절약하지 말고, 써야할 때는 써라. 그럼 어떻게 다음일을 도모할 수 있느냐고?

그렇게 해서 어떻게 이 챗바퀴 같은 인생에서 벗어날 수 있겠느냐고?

이 말이 번 돈을 모조리 다 쓰라는 말은 아니다.  그 저 아껴써야 한다는 생각에 온 신경을 곤두세우며 살지 말라는 뜻이다.

 

절약할 수 있는 부분은 아껴서 돈을 모으되 더 빨리, 더 많이 모으기 위해서 지나치게 힘들게 살지는 말자.

 

그럼 무슨 대안이 있는가? 그 대안이란 지식이다.

 

종잣돈을 만들기 위해 악착같이 절약하는 정성으로, 더 많이 공부하라. 인생의 성공과 실패는 지식에 달려있다. 더 많이 공부해서 더 많은 것을 알게되면 내 손에 쥐는 종잣돈으로 마법을 부릴 수 있다.

 

투자자에게도 '급'이라는게 있다. 더 높은수준에 있는 사람은 적은 액수의 종잣돈을 가지고도 더 높은 수익을 얻는다. 그 단계에 이르면 되지 않겠는가?

이 단계이 이르도록 공부하는 것이 이 단계에 이르도록 돈을 모으는 것보다 더 빠르다.

 

누군가에게 사례를하는 것.

누군가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것 등은 눈에 보이지 않는 투자다.

 

따라서 이런 부분에 대단히 인색해지기 쉽다. 하지만 결국 그것이 투자의 성패를 가르는 갈림길이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따라서 지나치게 절약하는 습관은 버리라고 조언하고 싶다.

 

적당히 절약하라.

그리고 지식에 대한투자에 지갑을 열고, 주변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는데 인색하지 말자.

조금 과장해서 말하면,충분한 지식만 있으면 '인생역전'이 가능하다. 물론 지식만 쌓는다고 당장 할 수 있는 건 아니다. 필요한 지식을 쌓는 것과 동시에 '그 때' 라는 것이 와야한다. 경험을 토대로 보건대

'때'는 반듯이 찾아온다. 그러니 굳이 인생을 지친 상태로 살아갈 필요는 없다.

 

 

요즘 같이 종잣돈이 텅~~~ 비어있을때 굉장히 위로가 되는 말이네요 . ^^

 

커피한잔 값, 택시비 아끼려다 보면 어느날은 기분이 축 쳐지기도 하고 체력이 딸리기도 하는데요

그럴땐 그냥쓸까봐요~! ㅋㅋ

 

적당히 아끼는것.

 

적당히 아끼고 마음이 무겁다면 그 마음 만큼 책을 읽는것~!

 그것도 큰 기회비용일 것 같습니다~~

 

책추천은  저 진쌤이 또잘해요~!! ^^

 

 

 

반응형